l

         

후기


REVIEW





l


후기


REVIEW







구독자가 직접 쓴

전자책 후기


2부후기

재회 너무 간절합니다
2026-01-23
조회수 55


  1. 나의 총 연애횟수 3~4
  2. 각각 만난 기간? / 100안되게 만난게 한번 300일 안되게 두번 지금만나 여자친구 2년입니다
  3. 헤어진지 얼마나 되었는지? 한달 정도 됐습니다
  4. 본 서적을 읽기 전 헤어진 이유/제가 상대가 평생 옆에 있을 거라고 생각을 하면서 너무 막 대한거 같네요 소중하게 대하지 못하고여자로써 존중해주고 지켜줬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했습니다
  5. 본 서적을 적용하여 분석한 헤어진 이유

*<인생을 바꾸는 연애 성공법>을 읽은 후 소책자 이론을 적용하 여 작성해 주세요.

  1. 매력 3단계 - 3가지 단계별 나에게 부족한 것과 그 이유/1.외적요소는 솔직하게 잘모르겠고 2,3단계에 문제 많습니다 우선 내적요소에 대화법,공감능력이 좋디 못해서 그걸로 다툼이 많았고 상대에게 상처를 많이 줬습니다.\3.심리적 건강상태도 자존감과 감덩조절이 많이 부족했습니다 자존감은 낮지는 않았지만 자존감 채우는 방식이 잘못됐다고 생각을 합니다 저보다 부족한 사람들을 보면서 자존감을 채웠습니다 그리규 감정 조절을 싸울때 쉽지않았슺니다 그렇다고 뭔가 때리고 폭언 욕설들을 하지는 않았지만 상대에게 상처가 되는 말들을 정말 많이 했습니다
  2. 연애 3요소 - 3가지 요소별 나에게 부족한 것과 그 이유/1.자존감 앞에 말했던거 처럼 자존감을 좋지않은 방식으로 자존감을 채워나갔습니다 2.프레임 저는 프레임이 상당히 낮았던거 같습니다 상대방들 존중해주지 못하고 그걸로 인해서 상대방에새 안정성을 떨어트리고 신뢰를 없게끔 제가 행동을 했습니다 3.대화법 책을 읽고나서 보면 저는 정말 대화하는 방법을 많이 몰랐고 신경을 쓰지 않았던거 같습니다 상처를 너무 많이 줘서 이걸 제일 신경써야 될거 같습니다
  3. 아무리 노력해도 실패한 이유 - 6가지 중 나에게 해당하는 것 과 그 이유 1.저의 문제점을 모르지는 않았지만 변해야 한다는게 지금 처럼 강하게 와닿지는 않았습니다 인지는 하고 있었는데 변할 생각만하고 실천하게 하나도 없었습니다 2.인터넷을 찾아 보기만 하고 뭔가 행동으로 옮기지 않았습니다 3.업체에는 요번이 처음입니다 4.혼자 할수있다고 믿었던거 같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게 안걸 깨달아서 주변 사람들에개 도움을 요청했고 상담을 다닐려고 하고 있습니다 5.기술만 알고싶어 한적은 없습니다 기술이 정확하게 어떤 기술인지 저는 잘모르겠습니다 6.연애 공부 중요성을 하나도 몰랐습니다 알았더라면 결말이 이거랑은 달랐을텐데 후회가 되네요
  4. 그 외 개선 또는 변화하고 싶은 점 /말하는것과 감정 조절 그리고 타인을 대하는 자세 이런것들이 필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6. 개선 또는 변화하고 싶은 점

  1. 상담을 통해 얻고 싶은 것/ 많이 변해 재회를 성공하고 싶습니다
  2. 변화나 성장 의지 10점

(10점 만점에 몇 점?)

  1. 유료 성장 프로그램 참여의향 & 이유 /참여는 하고싶은데 시간이 안될거 같고 그리고 무엇보다 돈이 많이 부족하다
  2. 타업체 상담/이번에 하는게 처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