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

         

후기


REVIEW





l


후기


REVIEW







구독자가 직접 쓴

전자책 후기


1부 후기

봄봄이
2025-05-12
조회수 136

1. 나의 상황에 적용하여 깨달은 점 + 2. 전자책 통해 도움받은점

-나 자신이 성숙하지 못한 사람이었다는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애착유형에 관심이 많았었는데, 아직도 의문점인 부분이긴 합니다.
안정적으로 연애를 시작했다가, 마지막엔 상대에게 의존하게 되면서 헤어짐을 맞이함. --> 아마 큰 일을 겪으면서 제3의 매력이 모두 떨어져서 그런듯 합니다.

-감정조절을 하지못해 분노를 끝까지 표현하거나, 자기표현을 잘하지 못한 채 맞춰주기만 했던.
건강한 관계가 아님을 알았으나 들여온 시간, 감정이 아까워 관계를 놓지 못했던 점.

-사회적 관계로서 주고받기가 원활해야 하는데, 상대방의 가치관과 언어를 파악하지못해 제대로된 Give and Take가 되지 않았던 점.

-이별 후 모든 문제점들을 나에게서만 찾으려했고, 원인을 분석하는 태도는 좋았지만 파악하기까지 꽤 오랜시간이 걸렸다는 점.

이러한 깨달음을 통해, 미리 도움을 받았더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 비슷한 상황에 놓인 사람들에 대한 응원
나 자신을 알면, 타인을 조금이나마 수월하게 이해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글로만 보면 인간관계도, 연애도 참 어려운게 아닌데, 상당한 노력이 필요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인생은 평생 '자신을 알아가는 시간' 이라 합니다.
누군가를 사랑하기위해, 나 자신을 먼저 알아가고 사랑해야함을 잊지말아야 합니다.
모두 행복한 하루하루를 위해 화이팅!